안녕하세요, 주식스윙마트 사장 "Benzamin"입니다.현재 여러 콘텐츠 및 블로그에서 자문 및 활동 중에 있습니다.
항상 차트 속에서 세력의 의도를 찾아내야 하며, 꾸준한 관찰을 필수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수십, 수백만 원을 주어가며 리딩방에 기웃하기보다는 차트 한번 더 공부하고, 주요 공시, 뉴스를 한번 더 보시는 게 주식시장에서 오래 살아남을 수 있는 길입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차트상 매집의 흔적들과 이상기후가 발생될 때는 먼저 소개드릴 예정입니다. 그리니 앞으로도 많은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광고시청은 사랑입니다.♥)
2023년 10월 29일 주식급등 예상으로 소개할 종목은 "현대비앤지스틸 (004560)"입니다.해당종목의 차트분석과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가볼까 합니다.
1. 소개
동사의 주 사업은 스테인리스 냉연강판의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시장 내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수의 열연사로부터 원재를 조달하고 탄력적인 재고 운영을 통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다양한 표면 및 강종, 고급 소재 등을 활용하여 판매 경쟁력 강화하고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주요 매출처 비중은 내수 87%, 수출 13%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수의 경우 유통 매출이 60%를 차지합니다.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스테인리스 주요 수요산업 침체에 따른 스테인리스 수요감소와 국내 생산 감소하였습니다. 이로 인한 수입물량 증가에 따라 판매량과 매출 감소. 주요 수요산업의 부진은 스테인리스 판가 하락을 야기하며 시장 부진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도 수익성 위주의 경영활동 및 시장점유율 확대를 통해 회사의 경쟁력을 지속 강화할 계획에 있습니다.
2. 분석
27일 현대비앤지스틸이 엄청난 양봉으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이는 최대주주로 있는 성림첨단산업이 국내 최초로 전기차 구동모터의 핵심부품인 네오디뮴(Nd)계 희토류 영구자석을 생산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향후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리면서 발생하였습니다. 통상자원부 장영진 1차관이 성림첨단산업 현풍공장 준공식에 참석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으며. 해당 공장에서는 전기차 50만대 분량에 달하는 약 1000톤 규모의 희토류 영구자석이 매년 생산될 예정이라고 하였습니다.원료(네오디뮴) 수급선 또한 중국에서 호주, 베트남 등으로 다변화를 추진하여 내년말부터 도입할 예정이며 이로 인해 중국 등 해외 의존도가 완화되며 전기차에 대한 우리나라 공급망이 한층 더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있다고 한다.
또한 정부는 지난 2021년 5월 소부장 협력모델을 승인하고 네오디뮴 등 희토류 원료부터 광물 정·제련, 희토류 영구자석 생산 및 구동모터 생산까지 전 밸류체인에 걸친 상 기업 간의 협력을 지원했다고한다. 성림첨단산업을 유턴기업으로 선정하고 약 116억원 규모 보조금을 지원해 생산시설 구축을 촉진했다. 현대비앤지스틸은 성림첨단산업의 지분 33.09%를 보유하고 있는 최대주주다. 아울러 현대비앤지스틸이 지분 66.2%를 보유한 사모펀드 피에스 제1호 사모투자합자회사가 올해 4월 성림첨단산업의 우선주 155만1724주를 보유하고 있다. 이로인하여 주가는 이것을 반영하여 변동이 매우컸다 또한 앞으로의 추세 또한 이어갈것으로 예상하여 봅니다. 현재 증시 자체가 워낙 조정인 구간이기 때문에 이러한 시장에서 마치 단비를 내려주는 이슈로 상승하였습니다. 단기 추세로 보면 상반기 내내 조정을 받아오며 20일 되돌림 파동에 가격조정이 나왔습니다. 480일 아래로 주가가 내려가며 마치 침체의 상황으로 가고있었으나 11,000원 라인에서 바닥을 형성한 뒤 급하게 올렸습니다. 늘 그렇듯이 장기 이평선을 한번에 뚫기에는 매우 리스크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480일 라인인 13,800원 라인까지 조정이 나올 시 1차매수 12,500원 라인에서 2차매수 하는 눌림목 공략이 가장 적절한 매수공략이라고 본다. 만약 오를 시 16,000원에서 수익실현이 나올 수 있기때문에 적절한 비중을 조절하는 시나리오를 세우시길 바랄께요.
여기까지 개인적인 분석이었으며 투자 판단에 있어 최종적인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투자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나 정보의 완전성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