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식급등 예상종목 가비아 (079940)

by 마트사장 2023. 9. 29.

안녕하세요, 주식스윙마트 사장입니다. 현재 여러 콘텐츠 및 블로그와 DB주식투자연구소등 다양한 곳에서 활동 중인 Benzamin이라고 합니다.

2023년 09월 29일 주식급등 예상으로 소개할 종목은 " 가비아(079940)"입니다.  해당종목의 차트분석과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가볼까 합니다.

1. 소개

동사는 1999년 설립되어 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그룹웨어, 보안, 도메인, 호스팅 등을 제공하는 IT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를 통해 쇼핑몰 서비스 및 홈페이지 제작, SI 및 멀티미디어 솔루션, 보안상품 및 서비스, 그리드 CDN 및 MS의 SPLA, CSP 라이선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용 그룹웨어 솔루션 '하이웍스' 는 2019년에 그룹웨어 및 메일서비스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5% 증가, 영업이익은 1.2% 증가, 당기순이익은 14.8% 감소하였으며 매출이 소폭 늘었으나 매출 원가도 비슷한 수준으로 늘면서 획기적 수준의 수익성 개선은 이뤄내지 못했습니다. 종속회사인 엑스게이트를 통해 보안사업 강화 및 엑스게이트의 자체 보안솔루션 VPN을 중심으로 동사의 클라우드 호스팅 및 보안관제서비스 사업과 연계할 예정으로 매출 확대가 되어질듯 합니다.

2. 분석

먼저, 차트를 보시면 2021년부터 꾸준히 2023년 연말까지 하락추세를 만들어 내다, 강한 거래량 없이 추세를 바꾸는 모습을 보여준다 해당차트는 장기가 평을 여러 차례 터치해 주는 것을 보실 수 있듯이 해당 13,000원 부근대에서 물량을 모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다만 14,000원대 라인이 강한 매물대로 작용하면서 쉽사리 박스흐름을 깨지는 못하고 있는 모습이다. 다만 최근 연휴 전 3일 동안 지수는 강하게 하락하였으나 해당 가비아 종목에서는 오히려 하락 없이 바닥을 당기 상승분에서 잡아주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해당 차트의 큰 매물대에서 지수까지 빠졌다면 강하게 바닥을 다시 찾으러 갔어야 하는데 오히려 버텨주는 모습을 보여준 차트이다. 현재 해당차트의 단기 상승 추세는 13,000원대에서 바닥을 공략해 보시고 또는 현라인 빨간 선 14,000원대를 강한 거래량 동반 시 (지수가 받쳐주는 흐름 추가) 추격매수도 노려볼 수 있는 자리이다. 만약 상승 이후 조정이 나온다면 해당 매물대에서 지지흐름이 나올 시 추가적인 공략 또한 노려볼 수 있는 자리이다.

최근 가비아는  25~2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전 2023’에서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를 소개하면서 크게 눈길을 끌었다. 이때 가비아는 부스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3종(IaaS, SaaS, DaaS)을 선보였다.

가비아 서비스형 인프라(IaaS) ‘g클라우드’는 기업 요구사항에 맞춰 유연하게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는 클라우드다. 가비아는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스택으로 고객 요구사항을 유연하게 수용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전문 개발자 30명, 기술지원 엔지니어 120여 명이 365일 24시간 기업 시스템을 모니터링하고, 기업 온프레미스와 g클라우드를 통합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현할 수 있는 것도 강점 있다고 전하였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하이웍스’는 메일, 전자결재, 근태관리 등 기업 업무에 활용하는 클라우드 그룹웨어 서비스다. 하이웍스는 공식적인 시장조사가 시작된 2017년 이래로 국내 그룹웨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가비아는 DaaS는 윈도와 맥, 리눅스 등 다양한 OS, 브라우저 등에서 동일한 환경을 제공하였으며 초기 구축비용 없이 월정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노후화 PC 업그레이드에 따른 부담 또한 해소할 수 있었다. 역시나, 시장 점유율 1위의 기업은 다시 한번 주목할 필요가 있는듯하다. 또한 최근 특이동향으로는  20억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하였다.

여기까지 개인적인 분석이었으며 투자 판단에 있어 최종적인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투자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나 정보의 완전성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