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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급등 예상종목 제주항공 (089590)

by 마트사장 2023. 7. 2.

안녕하세요, 주식스윙마트 사장이며 현재 DB주식투자연구소에서 활동 중인 Benzamin이라고 합니다. 2023년 07월 02일 주식급등 예상으로 소개할 종목은 "제주항공 (089590)"입니다. 금일소개 드리는 제주항공은 재료 매매에 대한 발상의 전환에서 온 종목 추천인데요. 그럼 해당종목의 차트분석과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가볼까 합니다. 

1. 기업소개

동사는 2005년 설립되어 정기항공운송사업면허 및 노선개설면허를 취득하고 국내, 국제 항공 여객운송업 및 화물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사업부문은 항공운송부문, 호텔사업부문, 서비스부문, 항공운수보조 외 부문으로 구분되며, 항공운송부문에서는 여객수입, 화물수입으로 구성되는 노선사업과, 기내상품판매 등 기타 수입으로 구분됩니다. 또한 2023년 1분기 동사의 탑승객 시장점유율은 국내선은 16.3%, 국제선은 12.0%.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3.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동사는 전년 동기 대비하여 매출액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고, 이로 인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흑자전환하였음. COVID-19 상황에 맞춰 기존 취항지에 지방 거점 추가, 신규 수요창출이 가능한 취항지 선정 및 개발, 노선별 화물판매 네트워크 재구축 등 방역조치 완화 이후의 시장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2. 차트분석

2023년 07월 02일 기준 주봉차트
2023년 07월02일 기준 일봉차트

먼저 주봉 차트를 보면 2020년부터 현재까지 아주 큰 박스를형성해주고 있는데요 22년 말 쌍바닥을 형성해 주면서 대량의 거래량을 동반시키면서 추세를 바꿔버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악성 매물의 자리를 돌파해 주는 흐름이 나올뻔했으나 다시 한번 주가는 빠져버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14,000원 매물대에서 지지와 수렴을 기다리고 있는 흐름입니다. 이곳은 240일 480일 장기이평이 모여있는 상태이며 아직 주가의 흐름을 확실히 돌리기 전의 역배열 형태의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차트상으로는 아주 안정적인 자리라고는 볼 수 없지만, 매물 라인에서 현재 흐름을 횡보시켜 주며 무언가 재료를 기다려주는 모습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3. 재료분석 및 대응 전략

먼저 항공업종은 코로나 종식과 함께 1분기 휴가철에 급증한 여행 관련수요 그리고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유입될 중국인 관광객을 통해 2분기까지 실적 강세를 유지할 수 있으며, 연내 두차례 추가적 금리이슈와 여행 성수기가 맞물렸던 5월에 항공사 고정지출에서 가장 큰 부문을 차지하는 유류 관련 비용이 미국 디폴트 관련 리스크로 인해 여전히 국제유가는 뚜렷한 반등 없이 낮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만큼 매출은 상승하되 고정지출이감소하며 실질적인 눈에 보이는 영업이익 전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엔데믹 이후 1차적인 순환매는 의료기기 화장품 관련주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실리콘투와 클래시스 같은 종목들은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후 2차 순환매에는 엔데믹 관련 산업 중 가장 큰 수혜를 입은 항공주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실질적으로 과거 빅데이터를 기준으로 봤을 때 유가와 항공주 그리고 화장품관련주는 밀접한 상관관계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핵심입니다. 항공업종은 기본적으로 경기민감주에 해당하는 만큼 대외적인 시장 불확실성으로 인해 현재 저평가 구간에 놓인 상태입니다. 이미 실적은 코로나19 이전 수치를 대부분 회복 하였고 , 코로나19로 시작된 불경기에 대응하기 위해 여객기를 줄이는 대신 가동률을 높이는 사업 전략을 채택한 이후 실적 개선과 함께 일부 노선은 국내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종목으로 , 현재 주가는 뚜렷한 " 저평가 " 구간입니다. 제주항공의 경우 현재 국내 -> 일본 노선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엔화의 지속적인 약세는 항공주의 2분기 실적 상승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제주항공은 현재 2분기 실적시즌에 포커스를 맞춰 미리 모아가고 있는 종목이며 , 5월 디폴트 우려감으로 인한 저유가와 6월 엔화 약세에 따른 실적 증감률이 모두 2분기에 반영될 예정이라 생각됩니다. 제주항공의 경우 저유가 수혜주로 , 2분기 실적강세가 예상되는 종목입니다. 매수 공략을한다면 박스 저점 10,000원 라인을 최저라인으로 보시면서 기준을 첫 번째로 잡으시고 1~2주 정도 주봉상 수렴의 완료단계에 올 때까지 현재 장기매물 소화리인 13,000원 라인에서 분할로 대응을 해보신다면 아주 좋은 시나리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6월 중순부터 시장이 아래로 흘러내리기 시작하면서 , 굉장히 지루한 한 달이 되었습니다. 
거두절미 하고 , 7월은 2분기 실적시즌이 예고되어 있고 우리 주식인들도 7월 뼈를 깎는 노력을 통해 최선의 수익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공부해 봅시다. 다들 장마철 안전 유의 하시고 , 6월 너무 고생하셨고 오늘도 제 블로그에 찾아와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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